키움증권 영웅문 S먹통문제고객센터 전화응대

2020년 3월 27일 장마감 20분 정도를 남겨놓고 오후 3시 10분경부터 키움증권의 모바일 증권매매 프로그램인 영웅문 S가 먹통이 됐다. 매수 매도 주문을 다 걸어놓은 상태였고 또한 실시간으로 거래가 돼야 하는 것인데

급한 마음에 핸드폰을 재부팅하고 다시 로그인을 했는데 매수된 주식은 안 보이고 매도된 주식은 남아있고 또한 예수금 또한 다 없어져 있었다.

주말에 미국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장 마감 20분을 남겨놓고 이런 문제가 생기다니 바로 키움증권 고객 센터에 전화를 해보았다.

 

키움증권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9000, 1544-9911

 

그러나 계속 통화 중 연결음만 나오고 연결이 되지는 않았다.

그렇게 2시간 동안 계속 전화를 했는데 신호가 가고 키움증권이라며 누군가 전화를 받았지만

자기는 계좌 개설 부서가 아니다. 모르는 일이니 해당 부서에 전화를 하라며 전화를 끊으려고 했다.

그래서 상황 설명을 하고 이것은 제 개인의 문제가 아니고 키움증권을 사용하는 많은 사용자 대부분이 이런 상황을 겪고 있을 것인데 회사에서 어떻게 조치하겠다는 입장이 아직 나오지 않았냐고 물어봤다.

그런데도 똑같이 해당 부서가 아니니 모른다고만 한다.

해당부서인 키움증권 고객센터 1544-4989로 전화하라고만 한다.

 

해당 통화 녹음파일을 아래에 공유하겠다.(문제시 삭제를 할 예정이다.)

통화 녹음 15449000_200327_174423.m4a
2.33MB

그 후 1544-4989로 그날 저녁 7시까지 통화를 시도했지만 전화요금만 많이 나오고 끝내 연결되지 않았다.

 

그리고 인터넷 뉴스를 검색하니 키움증권 모바일 서버가 신규 가입자로 인해서 잠시 문제가 있었다는 작은 뉴스만 나와있었다.

네이버 키움증권 토론게시판은 나와 같이 피해를 본 사람들의 성토장이 되어 있었고 누구 하나 해결 받거나 전화통화를 성공해서 사과를 받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나는 내 체결 내역과 계좌 등을 동영상 촬영을 해두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난 오늘 확인을 해보니 역시나 어제의 계좌와 다르게 뒤죽 반죽이 되어 있었다.

주문 취소를 했던 주연테크가 분명 어제까지는 계좌에 있었는데 다 팔려있었고 주문 취소를 나중에 했던 자연과환경이 체결되어 있는 것 아닌가!

이 키움증권 영웅문 서버 고장 문제는 반드시 해결하고 가야 할 사건이다.

그리고 고객에 대해서 회사는 사과 한마디는 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