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검사받고 왔습니다.(검사비용, 절차 안내)

베트남과 일본을 사업차 다녀온 지 3주 후에 감기 증상이 있어서 약을 먹었는데 호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가래가 나오고 기침이 심해졌는데 폐가 많이 아픈것 같아서 1339에 전화를 하고 가까운 선별 진료소를 찾아갔습니다.

아래 선별진료소는 안산에 있는 근로복지공단 병원입니다.

 

본관에는 들어갈수 없고 응급실 옆에 텐트로 해서 선별 진료 대기소가 있습니다.

안산 근로복지공단 선별진료소

 

 

 

원래는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했는데 다행이 내가 갔을 때 저밖에 없어서 안에 들어가서 먼저 증상과 해외 방문 내역 등을 제출하였습니다.

 

아래가 선별진료소 내부 사진입니다.

안쪽에 음압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상담을 하고 옆 텐트로 가면 의사 선생님께서 계십니다.

간호사분들 의사선생님분들 전부다 방호복 입고 방호 마스크 헬멧 장갑 신발 등 무장을 해서 크게 크게 말해야 들립니다.

 

열체크를 했는데 열이 많이 나지 않고 해외 다녀온지 2주가 지났기 때문에 비용은 무료가 아니었습니다.

비용은 정확하게 173000원 정도를 지불했는데요.

48시간 안에 검사 결과가 나오는데 코로나 양성이면 돈을 다시 환급해준다고 하네요~

어차피 약도 지어야 하고 다른 일반병원에 갈 수가 없기 때문에 검사를 받고 계산을 하고 약을 지어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자가격리 수칙이 있는 종이를 주더군요.(그런데 아직 코로나 확진이 아닙니다)

- 코로나 검사 방법 -

먼저 2가지 긴 면봉으로 첫번째는 코안으로 깊숙이 찔러 넣는데 되게 아프네요~

두 번째는 면봉은 목구멍 안쪽으로 찔러 넣습니다.

이렇게 2가지 면봉을 밀봉하고요

또 작은 플라스틱 통 안에 가래를 담아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끝!

검사 결과는 48시간 안에 통보해준다고 하네요.

 

제발 코로나가 아니길 바랍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희망해봅니다.

 

반응형